Aegates 전투는 로마 제국과 세계

Aegates 전투 미래를 결정하다

Aegates 전투

기원전 264년까지 그 경쟁은 시칠리아를 중심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섬의 서쪽은 수세기 동안 카르타고의 지배를 받았고 동쪽은 그리스 공동체가 점령했습니다. Mamertines로 알려진 소규모 용병 그룹은 Messana(현대의 Messina)라는 도시에 거점을 두고 있었습니다. 시라쿠사에서 그리스인들과 계속되는 분쟁에서 마메르틴은 카르타고와 로마에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두 사람 모두 궁극적으로 이 지역의 섬세한 세력 균형을 무너뜨리고 23년 간의 전쟁을 촉발한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로마는 더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대부분 육지에서 싸웠다고 올리베리는 말합니다.
대조적으로 카르타고인들은 군사용으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는 대규모 상업 함대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양측 모두 선박의 뱃머리에 있는 청동 연단(해군 숫양이라고도 함)이 주요 해군 무기였습니다.
수백 킬로그램의 무게로 적의 배에 부딪히면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목표가 배를 침몰시키는 것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연단이 노를 저어 적군이 함선을
점령하고 자원을 약탈할 때 탈출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Aegates

수년간의 전쟁은 카르타고인과

로마인 모두에게 극도로 가혹한 처벌을 가하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Oliveri는 “인간의 생명과 경제적 측면에서 매우 많은 비용이 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로마는 함대를 무장시키고 새로운 배를 만들기 위해 가장 부유한 가족들에게 대출을 요청해야 했습니다.”

마지막 전투는 로마가 몬테 에리체에서 포위된 카르타고 군대에 필요한 보급품을 실은 배를
가로막았을 때 시칠리아 서부 해안의 아이가디안 제도 주변에서 벌어졌습니다. 지친 군대는
항복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시칠리아는 로마가 되었습니다.” 올리베리가 말합니다.

올리베리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포함한 많은 요인들이 로마의 승리에 기여했으며 카르타고가 승리했다면 세계 역사는 매우 달라졌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로마는 이탈리아 반도에 국한되었을 수 있지만 카르타고는 지중해를 둘러싸고 동쪽으로 페르시아 제국의 가장자리에 도착하는 더 많은 새로운 식민지를 건설했을 것입니다.” 그들이 약화되지 않았다면 영향력 범위를 북쪽으로 확장했을 수도 있다고 그녀는 제안합니다. 아마도 영국까지였을 것입니다.

핏빛 바위

수천 년 동안 이 세계를 변화시키는 전투에 대한 주요 설명은 기원전 2세기에 저술한 그리스 역사가 폴리비우스의 저작이었습니다. 불행히도 그는 정확히 어디에서 일어났는지와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세부 사항에 대해 다소 모호했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Aegadian Islands를 인용한 이야기를 전해 들었지만 정확한 위치는 지정하지 않았습니다.”라고 Maurici가 설명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전투는 에가디아 제도에서 가장 큰 Favignana 섬의 만인 Cala Rossa 근처에서 벌어졌습니다. 칼라 로사(Cala Rossa)는 전투에서 전사한 카르타고인들의 피로 물들였다고 하는 암석의 색이 강렬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사실, 바위를 물들인 것은 단순히 홍조류입니다. “이 이야기는 근거가 없었습니다.”라고 Maurici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