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우리보다 양성 평등에 더 전념하신다

하나님은 우리보다 양성 평등에 더 전념하신다
미국이 Roe v. Wade를 뒤집기 위한 대법원의 결정을 계속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나는 법원이 여성을 그릇에 불과한 것으로 축소하기 위해 전적으로 남성에 의해 구축된 법률 시스템을 어떻게 사용했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아기를 낳기 위해.

저는 대법원이 Dobbs v. Jackson Women’s Health Organization에서 의존했던 법률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수천 년 동안 여성을 배제한 법률 시스템의 랍비입니다.

하나님은

그러나 미국의 법 체계와 달리 유태인의 전통은 낙태를 비롯한 특정 측면에서 여성의 평등한 존엄성에 기반을 둔 법을 만드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하나님은

Dobbs v. Jackson 사건에서 Samuel Alito 대법관의 다수 의견을 읽었을 때 나는 그가 기껏해야 여성의 건강에

무관심하고 최악의 경우 적대적인 법 체계에 의존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Alito는 “피할 수 없는 결론은 낙태 권리가 국가의 역사와 전통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먹튀사이트 반면 형사처벌을 받고 낙태를 금지하는 전통은 관습법 초창기부터 1973년까지 지속되었다.”

내가 랍비가 되었을 때 나는 여성을 남성과 동등하게 여기지 않는 거의 6,000년의 전통과 씨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토라와 나중에 랍비의 현자들이 보다 정의로운 세상을 위해 싸운 방식도 사랑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는 민수기에 나오는 용감한 다섯 자매의 이야기입니다. 부친 슬로브핫이 죽은

후 그들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땅을 유업으로 받을 수 없는 것이 부당하다고 모세에게 항의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 그들의 간청을 받아들였고 하나님은 자매들의 편에 섰습니다. 그들의 신발에 딸은 실제로 상속받을 수 있습니다.

Sifre Bamidbar라는 고대 텍스트에서 랍비들의 해석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를 설명합니다. more news

그러나 말씀하시고 세상을 낳으신 이는 이와 같지 아니하시고 하나님의 관심은 남자와 여자에게 있느니라.

하나님의 관심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Sifre Bamidbar 133) 하나님은 인간보다 더 동정심이 많으며 평등에 더 헌신적입니다.

아마도 이런 마음가짐으로 랍비들은 여성의 생명이 태아보다 우선임을 인식했을 것입니다.

그들은 토라에서 직접 그 교훈을 이끌어 냈습니다. 출애굽기 21장 22-23절에는 두 남자가 싸우다가

임신한 여자를 다치게 하고 결국 유산하게 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 구절은 해를 끼친 것이 유산뿐이라면 가해자는 벌금을 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임신한 사람이 중상을 입은 경우에는 다른 살인과 마찬가지로 무기징역에 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