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권 집권

윤정권 집권 암호화폐 시장 호황 전망
차기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과세를 완화하고 ICO를 허용함으로써 규제완화 기조를 채택할 것으로 널리 예상됨에 따라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 아래 호황을 이룰 것이라고 관계자들이 금요일 말했다.

윤정권 집권

먹튀검증커뮤니티 윤 후보는 현 정부가 도입한 엄격한 규제 완화를 중심으로 일련의 선거 공약을 내놓았다.

무엇보다도 그는 암호화폐 이익에 대한 세금을 줄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more news

지난해 기획재정부는 2022년부터 소득이 250만원 이상인 사람에 대해 암호화폐 소득세를 더 강화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이 계획은 거센 반대에 부딪혔다. 반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주식 투자 이익에 대한 세금에 비해 기준이 너무 엄격했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자는 소득이 5000만원 이상일 때만 소득세를 내야 한다. 이로 인해 정부는 계획을 2023년으로 연기했습니다.

그러나 윤 당선인의 당선으로 과세표준을 국내 주식시장 수준으로 바꾸겠다고 공약하면서 과세계획이 현실화될 가능성은 크게 낮아졌다.

윤 대표의 또 다른 주목할만한 공약으로는 디지털 자산에 관한 기본법 제정이 있다.

이는 불법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해킹 및 시스템 오류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를 해결하기 위해 보험 정책을

확대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관계자는 “차기 행정부가 기업들도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은행은 정부의 규제 입장으로 인해 기업에 계정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윤 장관이 시장 규제 완화에 대한 일련의 공약을 공유하면서 우리는 그가 더 많은 자본이 시장에 유입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합니다.

개인 투자자뿐만 아니라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윤정권 집권

암호화폐 시장은 윤 대통령 집권 ICO 개념의 규제 완화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주식 시장의 기업공개(IPO)와 유사합니다. 자금을 조달하고자 하는 모든 회사는 새로운 코인을 생성하여 ICO를 시작할 것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높은 투자 리스크에 대한 정부의 우려로 당분간 절차를 막고 있다.

그럼에도 윤 대표는 IEO(Initial Exchange Offering)를 활성화한 후 단계적으로 ICO 개념을 허용할 계획이다.

대통령 당선자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가 IEO를 통해 코인 판매를 감독함에 따라 이 프로세스는 더 많은 보안을 보장합니다.

윤 대표는 지난 1월 암호화폐 시장 공약을 발표하면서 “암호화폐 거래소가 거래 대리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IEO는 ICO보다

리스크가 적다”고 말했다.

업계의 또 다른 관계자는 이러한 입장 자체가 생태계 전체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암호화폐 거래가 완전히 제도화되기까지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러한 비전은 분명히 업계에 긍정적인 신호”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규제로 인해 여러 장애물에 직면해 있었고 그 동안 해외 암호화폐 시장은 눈부신 성장을 이뤘습니다.

우리는 그가 한국을 위해 보다 시장 친화적인 방식으로 업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업계 도약”

윤 회장의 집권에도 불구하고 주요 비트코인 ​​가격은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지 않았다.

빗썸 데이터에 따르면 금요일 오후 2시 20분 비트코인은 전일 대비 1.52% 하락한 약 4801만원에 거래됐다.